이번 주차는 갑자기 읽어야 하는 책 양이 확 늘어났다. 3장 전체를 읽어봐야 하고, 알고리즘도 난이도 높기로 유명한 DP 문제를 풀어봐야 한다.
책 내용은 아래 노션 링크에 잘 정리해 두었다. 책 내용에도 없는 내용도 GPT 선생님과 잘 상의해서 정리해놓았다.
https://verdant-bathtub-bae.notion.site/1cc7bb7778c98011bafcd38e13edebff?pvs=4
기계수준 코드 | Notion
ISA
verdant-bathtub-bae.notion.site
이번 주차 문제들은 하나같이 어려운 문제들이라 애를 먹었다.
특히 https://www.acmicpc.net/problem/9249 이 문제는 정말... 문제를 10시간동안 풀어보기는 처음이었다. 그렇게 보고도 제대로 이해를 하지 못해서 결국 GPT 선생님꼐 맡겨버렸다 ㅠㅠ
이번 주차는 특히 바쁜 주였다. 정말 의도치않게 내가 다른 사람에게 지식을 전파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고, 그 과정에서 불안감이 불쑥불쑥 나타나기가 일쑤였다. 특히 나는 책에 나오지 않는 내용까지 파고들어서 조사하는 경우가 많았어서 더욱 그랬다.
내가 설명하는 내용이 틀렸으면 어떡하지? 잘못된 지식을 알려줘버리면 어떡하지? 이런 생각이 나를 괴롭게 했다.
사실 해결책은 하나밖에 없는것 같다. 내가 더 열심히 공부하는 것.
여기서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을 잘 해줄 수 있는 이유는 내가 잘해서가 아니라 이미 학부 때 배워본 내용이라 그런 거니까 내가 이 실력에 안주하지 말고 좀더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